안녕하십니까
이번시간에는 최근 추가적용된 새로운 기능에 대한 설명입니다.
1. DXF 가져오기 및 벡터의 분해(Explode)
위와 같이 DXF 파일을 가져오게(Import) 되면 하나의 그룹(Group) 개체로 불러들여지게 됩니다. DXF 파일은 수많은 정점 정보가 있기 때문에 고속으로 화면에 렌더링을 위해서 Sirius 에서는 그룹(Group)이라는 특수 개체를 만들어 모든 벡터 정보를 가지도록 처리되었습니다.
해당 그룹(Group) 개체의 모든 데이타를 확인하고 싶을 경우에는 이 그룹 개체를 분해(Explode) 할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분해(Explode) 버튼을 사용해 분해를 하게 되면, 위 이미지처럼, 그룹 개체를 구성하고 있는 선, 호, 폴리선 등의 하부 개체로 쪼개지게 됩니다. (특정 선, 호 등의 개체를 삭제하거나 추가도 가능하게 되겠지요)
2. 폴리라인의 정점들
또한 폴리선(Polyline : 통상 선과 호의 집합)은 캐드등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데, 이 폴리선의 내부 데이타 역시 Vertex Array 속성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개별 정점(Vertex)으로 표시가 가능하며, 개별 정점을 선택하면 해당 위치가 어디인지를 같이 표시해 주게 됩니다. (X,Y, Bulge 같은 세부 데이타 조작도 가능하며, 가공순서를 반전(Reverse ) 시킬수도 있습니다)
3. 반복 가공
그러나 어떤 그룹개체에 속한 다수의 개체들을 반복 가공할 경우는 다양한 순서의 조합이 가능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우선 해당 개체를 그룹(Group) 개체로 변경을 해줍니다. 여기 까지는 반복 가공 방식이 달라지지 않습니다.
이후 그룹 개체의 오프셋 정보를 적절히 입력하여 복수개의 나선 개체 가공을 각각 5회씩 반복한다고 가정하면,
1. 첫 나선 개체를 5회 반복 -> 다음 나선 개체를 5회 반복 -> ... -> 마지막 나선 개체를 5회 반복 => EntityFirst 방식
2. 첫 나선 개체를 1회 반복 -> 다음 나선 개체를 1회 반복 -> 마지막 나선 개체를 1회 반복
위의 가공을 5회 반복 => OffsetFirst 방식
3. 위 두 방식에서 홀수번째 반복 가공에서는 정방향/ 짝수번째 반복 가공에서는 역방향으로 가공 방향을 조합하고자 할때 => Reversible Mark 를 True 로 설정
와 같이 사용자가 적절한 방식을 선택가능하여 가공 품질을 변경할수있습니다. 아무래도 레이저를 반복해서 집중적으로 가공할 경우에는 다양한 품질 이슈가 있을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반복되도록 해야할 경우도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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